여러분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없는 이유
블로그 일일 방문자 여러분의 블로그는 하루에 평균적으로 몇명의 블로그가 나오고 계신가요??아직 일일 300명 이하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깜찍이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계신 초보 블로거분들은 하루 빨리 블로그를 성장하기 위해 지금도 구글,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에 검색을 하고 계실겁니다
(그렇다고 네이버 사용자들이 후하다는건 아닙니다)
내가 이 블로그 보단 글을 잘 쓰는 것 같은데 다른 블로거랑 별 다를 것 없이 쓴 것 같은데 이상하게 나만 일일 방문자 수가 낮아 심술나고 속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바라보아 당신이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언제 탄생이 되었고 언제부터 운영을 시작했는지를 생각 해보세요
블로그의 일일 방문자가 늘어나기 위해선 우선적으로 "검색"이라는 행위가 일어 낫을 때 최소한 5등 이내에 들어야 사람들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특히나 젊은 연령층이 사용하는 구글이라는 검색 엔진에선 더더욱 그런 편입니다.
사람들은 냉정합니다. 아무리 자신이 열과 성을 다해 글을 쓰고 좋은 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짧으면 30분 길면 3시간 ~ 3일 정도 쓴 글이 단순히 상위에 노출이 되지 않았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외면을 해버리기 때문이죠
우리 블로거는 항상 "사용자 경험"을 가장 중점적으로 운영하는게 최우선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블로그는 무엇인가?
블로그의 본질은 운영자가 원하는 방향성에 따라 변합니다. 쉽게 말해서 목적에 따라 달리 움직인다고 표현 하는게 맞겠네요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할 경우엔 검색엔진 사용자들에겐 수익을 내기 위한 블로그로 보일 것이고 정말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블로거라면 전문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사람들은 스피드와 편리함을 좋아하여 빠른 속도로 국가 발전을 하며 스마트한 사람이 많아졌어요.. 블로거 입장에서 안좋게 설명을 한다면 광고가 많은 블로그는 스팸성으로 밖에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봐도 그래요
최소환 콘텐츠 영역에는 콘텐츠게 확실히 전달이 되는게 중요합니다!!
왜 네이버 블로그는 쉬운가?
네이버같은 경우엔 앞서 설명한 2가지 외에도 1개가 더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만의 최 강점 "소통을 위하여" 맞습니다..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 때문에 별다른 SEO지식이나 콘텐츠 최적화 같은 개념 없이도 손쉽게 상위 노출도 따내며 일방문자 1000명 이상을 할 수 있게 되죠
여러분 네이버 블로그만 가지고 있는 독자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서로 이웃"이라는 시스팀 덕분입니다. 이것 때문에 크게 힘들지 않게 6개월 정도 운영하시면 일일 500 이상은 금방 만들어 냅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강하게 규제하는 "금융, 대출"과 같은 사행성 블랙 키워드를 유의하면서 쓰는게 좋지만요
본론으로 넘어와 자신의 블로그의 유입률을 높이는 방법을 생각해봅시다. 앞서 제가 설명을 드린 "블로그의 이미지 메이킹, 소통, 사용자 경험 위주의 운영" 느낌이 오시지 않나요? 맞습니다. 바로 좋은 이미지를 가지며 소통을 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게 관건입니다.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사람들을 유입시키기
여러분의 블로그의 메인 주제는 무엇인가요? 잡블로그 인가요? 아니면 1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꾸준히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블로그인가요?
자신의 블로그의 주제에 따라 달라지는 사용자들의 패턴을 아는게 중요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첫 시작을 하고 있는 블로그라면 "검색 유입 < 외부 유입" 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뷰티 및 스킨케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당신의 메인 고객은 "여성"이면서 피부관리와 화장에 대한 관심이 많은 데이터가 나옵니다.
이런 여성분들은 어디에 많을까요? 우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에 더 많습니다.
즉, 여러분들은 이 유입을 위해 인스타 활동을 할 "필요성"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이러니한 부분으로 SNS와 블로그는 아무런 연관이 없을 것 같지만 굉장히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내 블로그를 광고한다고??
조금 아이러니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주제가 일관성이 있을 경우 그리고 좋은 콘텐츠를 담고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 인스타 광고를 돌리세요(워드프레스 블로그 기준) 하루에 소모할 수 있는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저 기준으로 맞춘 다음 3달 정도만 돌려 보세요 돈이 아깝다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당신의 블로그를 시청해보고 "재미"를 느끼거나 "유용함"을 느끼는 사람은 당신의 블로그를 북마크 하거나 이름을 기억해 둔 뒤 "직접" 검색을 통해서 재방문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게시글이 100개 이상 그리고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생각 이 되시면 진행하세요 자신의 블로그의 검색 순위가 낮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검색으로 들어 오지 않는다면 직접 검색을 해서 오게 해보세요
하지만 전제 조건이 붙습니다. 제가 말한 "좋은 이미지" + "사용자들을 위하여"가 중점적으로 이뤄진 다음 진행을 하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 sns를 통해 트래픽을 유치하고 재미있고 맛있는 글과 어투로 보는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유발하여 소통을 하세요 계속 보고 싶게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