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부어서 고통스러운 여성


잇몸 붓는 증상은 주로 입속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가 이빨 사이에 끼여서 영양분을 분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입속에서 염증 반응으로 발생이 되는 것입니다. 그와 더불어 양치질을 잘안하거나 치석 및 플라크가 쌓여있을 때도 잇몸 부음 현상을 겪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회식 때 술과 고기를 먹고 완전 녹초가 되서 집에 왔는데 귀찮고 피곤하다는 핑계로 양치질을 제대로 안해서 이에 고기가 그래도 낀 상태로 자게 되면 자는 동안 입속 침(아밀라제)에 의해 고기 찌꺼기는 잇몸 사이에 낀채로 부풀어 오르고 염증을 유발하게 되죠...

만약, 평소에 양치질도 잘하고 이와 이 사이에 음식물이 끼지도 않았는데, 잇몸이 붓는다면 이는 평소에 타이트한 스케줄로 인해 신체 리듬이 깨지고 피로가 누적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어 잇몸 붓는 염증이 발생하거나 입병( 구내염 )의 발생이 쉬워질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잇몸 부음 현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노고를 덜어드리기 위해 잇몸이 부엇을 때 관리 하는 방법과 더불어 평소에 붓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이 부었을 때 추천 드리는 제품

우선적으로 잇몸이 부었을 땐, 특정 제품이나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 보단 병원을 우선적으로 가보는게 좋아요, 이렇게 블로그에서 백날 정보를 찾아보아도 치과 의사 같은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따라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치과를 갈 만큼, 심각한 상황은 아닌것 같고 집에서 관리를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그나마 괜찮은 제품을 알려드려고 합니다.


잇몸 부음에 괜찮은 제품 리소덴트

리소덴트는 주된 성분으로 프로폴리스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잇몸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옥수수 수염분말, 식물스테롤, 코엔자임 코큐텐, 리소짐, 콜라겐, 센텔라아시아티카, 그리고 5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등 총 11가지의 다양한 부원료가 조화롭게 블렌딩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탄산칼슘과 프로폴리스 함량입니다. 표시된 바는 탄산칼슘이 210mg이지만, 실제 함유량은 526mg으로 높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 역시 표시량이 17mg이나, 실제 함유량은 113mg으로 풍부합니다.

잇몸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관리방법

잇몸이 붓는 이유


잇몸 건강을 지키는 방법과 중요성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 주변에 쌓이면 치태 또는 영어로는 "플라그(프라그)"라 불리는 물질이 형성됩니다. 칫솔질로도 완벽히 제거하기 어려운 치태는 치석으로 변형이 될 수 있어 평소 양치질을 세세하고 꼼꼼하게 하고 음식물을 섭취한 다음엔 최소한 가글을 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제일 좋습니다.

, 앞서 설명드린 치석이 쌓이면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피가 나고 붓게 됩니다. 이러한 염증은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나 칫솔질만으로 치석을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치석은 칫솔질과 치약만으로는 절대 제거되지 않습니다.

즉, 여러분이 무서워하고 저도 무서워하는 치과를 가서 고통스러운 치료를 받아야 되는 상황이 오게 되죠 ㅠㅠ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선 평소에 구강청결을 잘 지킬 수 있어야 합니다.

잇몸 부었을 때 꼭 지켜야할 3가지 관리 방법

잇몸 관리의 중요성과 양치질을 하는 캐릭터


  1. 딱딱한 음식 피하기
    딱딱한 음식을 씹을 때 잇몸에 부담이 가고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잇몸 출혈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부은 잇몸을 더 다치지 않도록 부드러운 음식을 선택하고, 딱딱한 음식은 피하도록 노력하세요.

  2. 잇몸 치약 사용하기
    잇몸 치약은 평소와는 다르게 구강 상태가 약해진 상태에서 효과적으로 잇몸을 케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치약을 선택하면 EWG(환경호르몬 등 안전성 평가) 안전등급이 높아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입마름 증상과 잇몸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치실, 치간 칫솔 사용하기
    양치질만으로는 치아 사이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치실이나 치간 칫솔을 사용하여 치아와 잇몸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세요. 정기적으로 치실 사용은 잇몸 건강을 유지하고 부음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