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나라에 비해 우리나라는 인구 중 자영업자들의 비율이 높은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내에는 이제 사회의 주축이 될 수 있는 청년들의 사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함께 열정을 가진 39세 이하 청년들에게 필요한 지원 사업중, 청년 창업사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왜 우리나라에는 청년 창업을 위한 사업이 많을까?
국내에선 현재, 청년 계층의 사업이 성공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점점 출산율은 낮아지고 인구감소는 진행이 되고 있는 와중, 현재 있는 대기업의 힘만으로는 사회적으로 더 큰 발전을 이륙하기 힘든데요.
거기에 있어 새로운 벤처 기업의 등장과 똑똑한 청년, 성실한 청년들의 열정과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청년 사업장의 규모가 커지고 글로벌적인 중견기업 이상으로 성장할 경우엔, 국가 경제력의 기반이 되는 디딤돌이 되기 때문에 국내에는 창업을 위한 지원 캠페인이 정말 많은편입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정부의 도움을 받아 시작하는 창업자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이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에 속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있어요.청년창업사관학교의 목표는 창업에 도전하는 젊은이들 중에서 유망한 아이디어나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사람들을 찾아내어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지원을 일괄로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에요.
청년 창업의 성공을 돕는 지원 혜택들
자신의 아이디어에 자신이 있고 경영에 대해 약간의 노하우가 있다면 성장하는 시간이 더 빨라지고 매출과 순이익을 위한 마진율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문가들에게 과외를 받을 수 있는 기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으니 한번쯤 확인을 해보세요!
2024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자격
신청방법 및 대상
- 신청기간: 2024.01.15.(월) ~ 2023.02.05.(월) 14:00까지
- 신청방법: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합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에는 몇 가지 지원 자격이 있어요. 먼저 연령 제한이 있는데, 만 39세 이하이면서 창업 후 3년 이내에 대표자로 활동 중이어야합니다. 신청자격은 2021년 1월 16일 이후에 창업한 기업이어야 하고, 대표자의 생년월일은 1983년 1월 17일 이전 출생자입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가 법인으로 전환한 경우에는 개업연월일을 기준으로 업력을 판단하게 돼요.
기업의 경력이 3년을 넘어가면 안됩니다.
기업의 업력이 3년을 초과하거나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해요. 예를 들면, 공고일 이전에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경우에는 참고1을 기준으로 3년 이내의 창업기업에 해당하면 지원이 가능하고, 공동대표나 각자대표로 구성된 기업은 전원이 신청자격을 충족해야 해요.
법인기업의 경우에는 대표자가 실질경영주이면서 최대주주여야 하며, 최종합격자는 지원사업을 충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창업 인정 요건도 중요한데, 개인기업과 법인기업에 따라 기존 사업자 유지 여부, 폐업 경험, 법인전환 등에 따라 창업 여부가 결정돼요. 법인전환의 경우에는 개인사업자의 개업연월일로부터 7년 이내인 경우에만 창업으로 인정됩니다.
만약, 더 궁금한점이 생겨 문의를 하고 싶다면 중소벤처기업부 비즈니스지원단(전화: 1357)에서 문의해보세요.
청년창업사관 학교 지원 이전에 필요한 것
오늘은, 창업을 시작하기 이전 부족한 자본금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이름이 학교, 사관학교가 붙어 있어서 여기가 진짜 학교인 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것은 아니고 일종의 전문학교, 기술학교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다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합격이 되었다 하더라도 능력이 부족하고 열정이 부족하다고 판단이 되면, 그대로 팽되기 때문에, 되도록 기본적인 사업의 지식 최소한 마진율이 무엇인지, 판로와 유통업에 대한 지식은 알고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