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에서 편안한 취침을 하고 있는 아기

모기는 여름철 우리를 귀찮게 하는 해충인데요, 우리는 성인이라 모기에게 물려도 잠시 간지럽고 신경 쓰이는 것으로 끝이지만, 면역력이 약한 우리 사랑스러운 아기들은 모기에 물리면 큰일이 나는 것이 아닐까 괜히 걱정이 되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유아기 시절 아기들이 모기에 물려도 괜찮은 알아보고 모기로부터 우리 아기들을 지키기 위해 어떤 생활 수칙을 지켜주면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기 시절 아기들은 모기에 물려도 괜찮을까?

유아기 시절 모기에 물리는 것 흔한 일입니다. 다만, 병균이 많은 산모기에게 물릴 경우엔 우리 아이들에게 미열이 생기거나 소화를 잘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돌이 지나지 않은 유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집이 산근처이신 분들은 더욱 더 조심을 하셔야겠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유아들을 위한 수면 텐트 같은 상품도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시 오피스텔 고층에 살거나, 아파트 고층에 사시는 분들의 경우엔 모기가 잘 올라오지 않아 괜찮지만, 6층 높이 이하에 살고 계신다면 우리 아기들을 위해 수면텐트를 하나 장만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돌 지난 아기들은 모기에 물려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모기에 물린 영유아

신생아 같은 경우엔 면역력이 0에 수렴하기 때문에 모기가 없는 환경을 조성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돌이 지난 경우엔 웬만한 도시에 사는 모기에 물렸다 해서 미열이 생기거나 건강에 적신호가 오진 않는데요. 하지만, 모기에 물리면 가렵듯이 돌이 지난 아기들의 신경질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요.

간지럽고 신경쓰이기 때문에 괜히 더 어리광을 부리고 투정을 부리는 경우도 있으며, 어떤 아이들은 밥도 거부할 정도로 화를 낸다고 하네요.

대게 모기에 물리면 얼굴에 많이 물리게 되는데 위에 사진처럼 조그맣게 부어오르게 됩니다. 특히, 모기들이 되게 영약한 것이.. 약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문다고 하네요. 성인들을 물 경우엔 자신의 목숨을 잃게 될 것을 아는 것인지 움직임이 익숙하지 않은 연약한 아이들을 우선적으로 무는 경향이 있다고 하니, 되도록 아이와 잠이 들기 1시간전에는 잠자리에 있는 모기들을 없에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로 부터 아기를 지키기 위한 방법

모기에 물렸다고 너무 당황하지 않기

병균이 가득한 산모기에 비해 도시에 사는 모기들은 병균의 가짓 수도 적을 뿐더러 침도 강하지 않아 우리 아기들도 물린 부위가 크게 부어오르진 않습니다. 진짜 산에 사는 드센 모기들은 성인들도 벌에 쏘인것 마냥 크게 부풀어 오르는데, 도시 모기들은 그냥 귀여운 수준이죠.

초보 어머님 아버님들은 모기에 물렸다 해서 너무 큰 걱정은 하시지 마시고 모기 물린 부위에 재생 크림을 잘 발라주고 아기들에게 좋은말과 함께 행복한 잠자리에 드시기 바라며 이상 글을 줄입니다 ^^!